해외축구 분류
타지키스탄, 파키스탄 상대로 '창 vs 방패'의 싸움 예고... 득점력은 미지수
작성자 정보
- 자비스분석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4,036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2026 FIFA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G조에서 타지키스탄과 파키스탄이 맞붙는다. 타지키스탄은 파키스탄을 상대로 우세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득점력 부재라는 약점을 안고 있다.
타지키스탄은 최근 5경기에서 단 2골만을 기록하며 공격력에 대한 우려를 낳고 있다. 특히 지난 아시안컵에서도 수비에 비해 공격력이 부족한 모습을 보이며 아쉬움을 남겼다.
이번 경기에서 파키스탄이 수비적인 전략을 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타지키스탄의 공격력이 얼마나 발휘될 수 있을지가 승부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파키스탄은 지난 맞대결에서 타지키스탄에게 1-6이라는 큰 점수 차로 패배한 경험이 있다. 당시 파키스탄은 공격적인 전술을 펼쳤지만, 후방 수비 불안으로 인해 대량 실점을 허용했다.
이번 경기에서는 파키스탄이 수비적인 태도를 취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전히 후방 수비 불안이라는 약점을 안고 있다. 타지키스탄이 파키스탄의 수비 뒷공간을 효과적으로 공략한다면 충분히 득점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타지키스탄 역시 득점력 부재라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파키스탄이 수비적인 전략으로 나서더라도 타지키스탄이 득점을 올리지 못한다면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
이번 경기는 타지키스탄의 '창'과 파키스탄의 '방패'의 대결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타지키스탄이 득점력 부재라는 숙제를 풀고 파키스탄의 수비를 뚫어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